본문 바로가기
독일생활 & 유학 & 문화 : 자녀교육/독일교육 & 자녀교육

[독일교육 & 유아교육 & 홈스쿨링] #26. 겨울엔 김장이지!

by 바후르 2020. 11. 26.
반응형

어느 계절이나

어디서나

추억 돋게 만드는

대표 음식들이 있지.

 

 

"찬바람이 싸늘하게 두 뺨을 스치면~~"

 

 

이제 막 낙엽이 떨어지고,

겨울이 올락 말락 거리면...

 

 

 

 

아~~ 다 먹고 싶다 ㅠㅠ

그러나 내가 지금 있는 곳은 독일.

모든 것은 그림의 떡이구나

 

 

이럴 땐 너무 슬퍼하지 말아야 해!

(주먹 불끈)

부러우면 지는거니까..

(또로르르르~)

 

여하간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자.

내가 먹을 수 있는 것을 먹자.

 

어디 보자...

겨울에는 

뭘 먹으면 좋을까?

 

아! 그래!

날이 좀 차다 싶어 지면,

김치 해야지!

김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한국에서 김장이라 하면

몇십 포기씩 해 제껴야 하는데...

 

우린 뭐

김치냉장고도 없고,

그렇다고

땅에 묻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어쩔 수 없이

두세 달에 서너 포기씩

김치를 담가먹는 것이 사실이지만...

 

추울 때 만드는 김치가

김장이지, 뭐!

특별한 거 있어?

ㅋㅋㅋㅋㅋㅋㅋ

(정신승리!)

 

 

 

 

 

 

자고로 김장이라면

온 가족이 들러붙는 것이 맛이지.

 

에라이~ 기분이다.

오늘은 애들이랑 같이 한 번해보자!!!!

 

처음부터 다 같이 하면 힘드니까.

일단 절여두는 것이랑 

속에 들어갈 재료는 미리 만들어 두고!

 

"애들아, 이리 와봐라~

같이 김치 속 넣자!!!!"

 

 

 

 

어~ 그렇지!

역시 우리 첫째!!

잘한다. 잘해~

역시 같이 하자고 한

보람이 있군!!!

ㅋㅋㅋㅋㅋㅋㅋ

 

 

 

 

 

우리 둘째도...

음...

잘.. 잘하네 

ㅋㅋㅋㅋㅋㅋ

근데, 조금만 조심해서~~

알겠지?

 

 

자...

그럼 우리 막내는...

어디 보자~

 

어~어~

안돼~

뜨앗!!!!!!!!!!!!!!!!!

 

 

 

그.. 그래...

다음엔 그냥

아빠가 할게.

 

 

 

 

 

조... 좋은 경험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거나 저쨌거나

추워질 땐, 

역시

김장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