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큐티 : 성경 : 말씀 : 묵상/기독교 칼럼 : 김일곤 목사(산들바람)

[성경말씀] 산들바람 김일곤 목사, 아침묵상 #70 (21.08.20)

by 바후르 2021. 8. 20.
반응형

 

 

 

 

 

 

관련 태그 및 검색어: #말씀묵상 #아침큐티 #성경공부 #지역교회추천 #남양주교회추천 #덕소교회추천 #하남교회추천 #공동체교회추천 

 

 

 

※ 이 글은 구아브라함 프랑스 선교사님께서 블로그에 쓰신 메시지 중에서 임의로 선택하고 첨삭하여 묵상의 양식으로 바꾼 글입니다.
구아브라함 선교사님의 블로그 메시지는 성경 한 구절을 가지고 주님께서 직접 이야기의 주체가 되어 당신의 자녀들에게 전하는 형식으로 생생하게 풀어갑니다.
내용 또한 참신하고 영성의 깊이가 있습니다. 복음과 신앙의 본질을 일깨워주니 은혜이고 감동입니다.

 

 

< 과거의 실패에서 벗어나기 !   >

 



● 마 11장 28-29절 

 

•개역개정 :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매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 

 

•표준새번역 :

"수고하며 무거운 짐을 진 사람은 

모두 내게로 오너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겠다.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내 멍에를 메고 나한테 배워라. 

그리하면 너희는 마음에 쉼을 얻을 것이다.

 

•공동번역 :

"고생하며 무거운 짐을 지고 허덕이는 사람은 

다 나에게로 오너라. 

내가 편히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내 멍에를 메고 나에게 배워라. 

그러면 너희의 영혼이 안식을 얻을 것이다." 

 

 

 


 

★ 말씀 묵상(주님이 내게 주시는 메시지)

 

 

"어제의 실패가 너를 무겁게 짓누르고 있구나.

 

후회스러운 과거의 결정들을 되돌리고 싶겠지만,
지나간 일은 바꿀 수도 없고 되돌릴 수도 없다.

 

시간을 초월해 존재하는 나조차도 

세상에 일어나는 시간의 경계를 존중하고 있단다.
그러니 네가 저지른 잘못된 선택들에 대해 

괴로워하며기운을 낭비하지 마라.

 

오히려 네 죄를 용서해 달라고 내게 구하고,
실수를 통해 배울 수 있게 해달라고 도움을 요청해라.

나는 네 자녀들이 과거의 실패에 

눌려 있는 모습을 보고 싶지 않다.

 

무거운 쇠사슬을 다리에 차고 다니듯이 

과거의 실패들을 질질 끌고 다니는 게 너무나 안스럽구나.

지금 네가 그런 마음으로 살고 있다면, 

내가 네 다리에서 그 사슬을 

끊어 버리는 것을 머릿속으로 그려 보렴.

 

 

https://pixabay.com/de/photos/menschen-springen-gl%c3%bcck-gl%c3%bccklich-821624/

 

 

나는 내 사랑하는 자녀들을 

자유롭게 해 주기 위해 이 세상에 왔다.


그러므로 내 안에 있는 너는 참 자유를 얻었단다 !
기뻐하고 즐거워해라 !


내가 너를 용서하고, 

새로운 삶의 방식으로 너를 인도하며, 

모든 실패에서 너를 구원하고 있단다.

 

네가 실수한 일들에 대해 

나에게 이야기 하고,
배울 준비를 하렴.
그리고 내가 기대하는 모습으로 

변화되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간구하렴.

그러면 내가 너를 의의 길로 인도하마 "

 

 




♧ 오늘의 마중물 기도

 

"주님 과거의 잘못과 실패에 대해 

더 이상 무거운 죄책감에 사로잡혀 있거나 

시간 허비하지 않게 하소서.

 

잘못과 실패에 대해 주님께 용서를 구하고 

배워야 할 것들을 배우게 하소서. 

 

주께서 구원의 은총과 참자유를 주시고 

주님의 자녀로 살게하셨으니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하소서. 

 

오늘 하루도 주님의 넓고 크신 

사랑의 품 안에서 맘껏 뛰놀게 하소서. 

순간순간 겸허히 주님께 기도하며 

주님의 말씀을 성실히 행하는 자로 살게 하소서. 

아멘.

 

 


 

 

남양주교회, 산들바람 공동체 교회 김일곤 목사님 

 

위의 묵상록은

<산들바람 교회> 김일곤 목사님께서

교우들에게 매일 아침 전하는

<아침 묵상 편지> 내용 전문입니다.

(*목사님께 허락을 받아 옮겨 적습니다.)

 

나만을 위한 것이 아닌,

타인의 삶과 공동체를 위하는

김일곤 목사님의 따뜻하고 깊은 묵상이

 가슴 속에 다가와 잔잔한 파동을 일으킵니다.

여러분과도 함께 나누고 싶어 공유합니다. 

 

교회추천, <산들바람 교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교회주소: 경기 하남시 덕풍동로 111-21 KNMall 5층

 

 

 

1. '남양주, 구리, 하남' 지역교회 추천: 산들바람 교회 김일곤 목사님의 인터뷰 기사 : <기독공보>

 

마을목회-산들바람공동체

신학교 문을 나서며 '지역을 섬기는 마을 목회'에 대한 소박한 꿈을 꾸던 한 목사가 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작지만 건강하고, 신앙의 본질에 충실한 공동체를 이루는 행복한 사역자가 되고

www.pckworld.com

 

 

“예수 안에 사는, 나를 찾아가는 훈련 한다” - 들소리신문

소통하고 성찰하는 훈련-신자들 서로의 마음 나누기에 익숙케 하다개척 5년차-따뜻하고 편안한 교회, 목회자와 신자 격의 없는 끈끈함“가장 힘들 때는 나(예수) 자신을 잃어버렸을 때”- 나를

www.deulsoritimes.co.kr

 

 

2. 다음세대 교회교육 : 청소년 교육단체 <파란나라> 한기철 전도사가 진행하는 "놀이"를 통해 만나는 성경과 하나님

 

[20200105] 누구 말씀을 따를까?

#산들바람공동체교회 이야기​1산들바람공동체교회 어린이 마을의 이야기를 담는 꼭지입니다. 산들바람공동...

blog.naver.com

 

 

반응형